카카오뱅크도 기부서비스 '카카오같이가치' 참여

2018-07-06 11:21:13

- 계좌개설 1만명에 기부 쿠폰 증정…'자립' 돕는 모금함에 기부

[프라임경제] 한국카카오은행은 5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의 기부 서비스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으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부 프로젝트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은 카카오뱅크와 카카오같이가치가 같이 기획했다. 소외된 이웃들의 '자립'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다.

▲카카오뱅크가 오는 25일까지 카카오의 기부 서비스 '카카오같이가치'에 참여한다. ⓒ 카카오뱅크


해당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를 만든 고객은 3000원의 기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부 쿠폰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 모금함 중 한 곳을 골라 기부할 있다. 기부 쿠폰은 7월5일부터 25일까지 총 1만명에게 발급되며, 쿠폰 사용 기간은 31일까지다.

기부 대상은 '자립'을 키워드로 선정됐다. 아픈 아기를 키우는 싱글맘, 보육원 퇴소 청소년 돕기, 시각장애인 직업 교육, 대학생을 위한 경제 교육 등 총 네 곳의 모금함 중 골라 응원할 수 있다. 기부금 모금 현황 및 활용 관련 상세 내용은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영 카카오뱅크 전략파트장은 "카카오뱅크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하고, 모금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주목할 점"이라고 말했다.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기부 쿠폰 시스템도 최근에 구축한 것으로 카카오뱅크와 함께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부 프로젝트를 공유만 해도 추첨을 통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고, 기부한 고객 중 30명에게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준비한 핸디선풍기 등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연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윤형 기자 ly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