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 '우리는 아름다운 한가족 축제' 성료

2018-07-06 14:50:27

- 장애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개최, 서울 중구 장애인 500여명 참여

[프라임경제] '2018년 제38회 장애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는 지난 6월29일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우리는 아름다운 한가족 축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중구지역의 다양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주체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중구 지역 장애인 500여명이 함께 모여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우리는 아름다운 한가족 축제'를 즐기고 있다. ⓒ 제38회 장애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

이날 행사에는 △최창식 전 중구청장 △박경근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정진옥 중구장애인복지관 관장 △한방희 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지부 중구지회 지회장 △김두현 서울농아인협회 중구지회 지회장 △김경일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중구지부 지부장 △윤재운 지체장애인협회 중구지회 부지회장 △지역 내 장애인과 관련 단체 가족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장애인인권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발달장애인 8명으로 구성된 IT결합형 타악기 앙상블 공연(장타)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 3층 로비에서는 서울중구장애인복지관 '드림블라썸아카데미' 소속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미니 전시회가 개최됐다.

2018년 제38회 장애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위원장(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장 정진옥)은 이날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이번 행사에 높은 관심과 따뜻한 사랑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탰다"며 "앞으로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시민의식을 높이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중구청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동대문지점 △NH농협은행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