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인러브, KT위즈와 장애청소년 야구 나들이 지원

2018-07-09 01:06:52

- 경기관람 외 발달장애인 인라인스케이팅·자전거 교실 등 장애인 체력증진 다양한 봉사

[프라임경제]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이사장 김영후)는 지난 5일 KT위즈 야구단과 함께 수원KT위즈파크에서 발달장애 청소년과 가족들, 봉사자 100여 명을 초청하여 야구 관람 나들이를 실시했다.

▲발달장애인들과 가족, 봉사자들이 야구경기 관람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 휴먼인러브

경기를 관람한 정미정(51, 수원시 권선구) 씨는 "개별적으로 아들(25세, 자폐성장애)과 이런 곳에 와서 일반인들과 섞이는데 불편함이 있어 오기 어려웠다"면서 "같은 처지와 같은 마음인 분들과 함께 마음 편히 관람할 수 있도록 단체로 초대해주신 KT위즈와 휴먼인러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발달장애 아들과 함께 온 신준식(48세, 수원시 영통구) 씨는 "소외 받기 쉬운 사람들을 집 밖으로 나올 수 있게 해주셔서 기쁘다"며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도 있지만 KT위즈와 휴먼인러브의 활동이 주변에 많이 알려져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야구관람의 기회를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KT위즈와 삼성라이온즈는 12회 연장 혈투 끝에 2대 2로 경기를 마쳤다.

한편, 휴먼인러브는 KT위즈와 함께 2016년부터 장애인들에게 매년 야구 관람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배구경기 관람 지원 △발달장애인 인라인스케이팅 교실 운영 △커플 자전거 교실 개최 등 다양한 체육활동 등을 실시하면서 장애인들의 체력증진과 복지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휴먼인러브는 한국가이드스타가 2018년 3월에 발표한 공익법인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 안정성 및 효율성 평가(GSK 2.0)에서 만점 및 크라운 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공익법인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