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모든 국민 자산관리 캠페인' 실시

2018-07-11 17:03:52

- 오는 17일 삼성증권 전 지점에서 동시투자세미나 개최

[프라임경제] 삼성증권(대표 구성훈)이 '2018 모든 국민 자산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부 자산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프리미엄 자산관리를 국민 누구나 누리는 대중 서비스로 확산해 국민의 부 증대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 삼성증권

먼저 오는 17일 삼성증권 전 지점에서 동시투자세미나를 개최해 1가구 1주식 갖기를 통한 '전 국민 부자되기' 투자철학을 전파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세미나에는 삼성증권 소속 투자전문가 뿐 아니라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주식농부'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박영옥 씨 등 다양한 투자전문가들이 강사로 초청돼 강의를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투자자는 삼성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전국동시투자세미나와 함께 일반 국민들의 실제 투자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국민 대중의 절세혜택 확대를 위해 정부가 도입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온라인 일임서비스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증권사가 받던 일임수수료를 지난 9일부터 무료화 했다.

또한 연금저축 계좌의 경우, ETF를 온라인으로 매수할 시 증권사가 받게 되는 매매 수수료를 오는 18일부터 무료화 할 방침이다.

이번 혜택으로 일반 대중투자자가 장기 투자할 때 주로 활용하는 ISA와 연금저축 상품의 수수료 부담이 낮아져 투자자의 실질수익률 극대화와 더불어 투자자 저변 확대가 촉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자산관리를 체험하고 부를 늘려가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영업문화의 혁신을 통해 배당사고 후 환골탈태하겠다고 선언했던 국민과의 약속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9일부터 상품 가입 후 6개월 이내에 고객 신청 시 불만족 이유와 관계없이 수수료를 전액 환불하는 '당신이 옳습니다' 프로그램도 시행에 들어갔다.





한예주 기자 hyj@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