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새벽의 빛' 선봬

2018-07-11 16:54:35

- 신규 콘텐츠 대거 등장…15세 이용가로 연령 확대

[프라임경제] 액토즈소프트(052790·대표 구오하이빈)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새벽의 빛'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액토즈소프트

'새벽의 빛'은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해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PvP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먼저 신규 퀘스트로 해방 전후의 도마에서 일어난 사건을 다룬 주요 퀘스트 '해방전쟁 전후편'과 외전 퀘스트 '힐디브랜드 외전: 홍련편', 야만족 퀘스트 '아난타족'을 만날 수 있는 3종이 공개됐다. 

또 각 층에 등장하는 보스가 '파이널판타지6'의 몬스터들로 구성돼 있는 신규 8인 레이드 '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일반·영웅)'을 추가했다. 영웅 모드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370 장비와 375레벨 무기, 희귀 탈것이 제공된다. 

아울러 △청룡 △백호 △주작 △현무로 구성된 사성수들의 이야기가 신규 연대기 퀘스트로 전개된다. 가장 먼저 '백호'가 등장하는 신규 토벌전 '백호 토벌전'과 '극 백호 토벌전'이 업데이트 됐으며,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레벨 335 '백호 무기'와 신규 탈것 '백호의 견신'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인스턴스 던전 '지옥뚜껑'과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을 추가하고, 아이템 레벨 360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알라그 석판:허구'를 선보였다. 

그밖에 신생 에오르제아의 '크리스탈 타워 던전'을 모델로 제작된 더 피스트 맵 '크리스탈 타워 훈련장'을 비롯해 '잠수함 탐사' '장비 투영 기능'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새벽의 빛'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벤트에 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부터 '파이널판타지14'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연령을 15세 이용가로 확대했다. 기존 18세 이용가에서 15세 이용가로 이용 가능 연령이 조정됨에 따라, 만 15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파이널판티지14'의 모든 콘텐츠를 제한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김경태 기자 kkt@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