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2018-07-12 16:00:38

- 수상자 상위 25위 의원 중 국회 상임위원장으로는 유일

▲장병완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 장병완 의원실

[프라임경제]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광주 동구남구갑)는 지난 11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입법·사법감시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에서는 매년 국회의원 의정활동에 관해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석 △처리된 대표발의법안 △처리된 공동발의법안 △국정감사 현장출석 및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을 평가해 상위 25%, 75명의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해 왔다.

장병완 대표는 20대 국회에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이번 평가에서 장 원내대표는 상임위 위원장으로서 원만하게 상임위를 운영하고, 성실하게 본회의와 상임위에 참석했을 뿐만아니라 '광융합산업 발전법', '에너지산업특별법' 등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지원법 제정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수상자 상위 25명 중 국회 상임위원장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장 원내대표는 "20대 국회에서 지역 경제를 위한 선도산업 지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의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국민 삶을 나아지게 하는 민생법안을 더 많이 발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성태 기자 kst@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