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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세워

전년比 11% 증가…유럽 중심의 성장세 주요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18.07.17 12:29:01
[프라임경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 13일 사상 최대 글로벌 판매대수를 발표했다. 

2018년 상반기 기준 람보르기니의 글로벌 판매량은 총 2327대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특히 이는 5년 전 연간 최대 매출 실적을 뛰어넘은 수치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람보르기니 CEO는 "람보르기니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2016년 하반기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4반기 연속으로  실적을 경신하는 등 브랜드, 제품 및 경영 전략의 지속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본사.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이어 "람보르기니의 슈퍼 스포츠카 라인업에 신규 모델을 추가하고, 슈퍼 SUV 우루스의 생산량을 확대하는 두 가지 전례 없는 도전 과제를 달성했기 때문에 이런 성공은 더욱 값진 결과"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람보르기니의 역사에서 이처럼 비약적인 발전은 팀의 열정, 헌신 및 뛰어난 역량을 기반으로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상반기 매출 성장은 우라칸(Huracán)과 아벤타도르(Aventador) 두 개 슈퍼 스포츠카 라인업의 판매 성장이 주요 견인차 역할을 했다. 

우라칸 퍼포만테(Performante)의 판매급증과 함께 쿠페, 스파이더 및 레이스카 버전을 포함한 전 세계 우라칸 라인업의 판매량은 지난해 1400대에서 1604대로 증가했으며, 아벤타도르는 해당 기간 총 673대가 인도돼 높은 판매량을 유지했다.

단일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영국 순으로 높은 매출을 보였으며, 유럽 지역에서는 3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유럽 내에서는 △이탈리아 △영국 △오스트리아 순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람보르기니의 향후 매출 전망 역시 매우 긍정적인 상황. 산타가타 볼로냐 본사의 우루스 신규 개발 및 생산 부지에 대한 대규모 투자 또한 성공적으로 완료했기 때문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2017년 사상 처음으로 매출 10억 유로를 넘겼고, 곧 슈퍼 SUV 우루스의 인도가 시작되면 람보르기니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확고하게 다지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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