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 열려

2018-07-23 14:08:00

- 항공운항과정 모의면접 형식으로 진행

[프라임경제] 오는 24일 항공서비스학과 진학을 앞두고 있는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2017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예비승무원 선발대회는 승무원을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 및 예비입시생의 재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대로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항공운항과정 모의면접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1년 전액 장학금과 최고 상금인 50만원이 지급하며, 상품추첨과 메이저 항공사 승무원과 함께하는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본인의 면접 장면이 담긴 영상을 통해 셀프 피드백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면접 영상을 제공한다.

이소영 한호전 국제항공서비스과정 교수는 "대회가 하루 남은 시점 이다보니, 충분한 연습을 했음에도 긴장이 가득할 것"이라며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숙면이 필요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항공승무원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 관계자는 "한호전은 비행 기내 실습실에서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비상탈출 및 안전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기내 방송영어 교육 등 전반적인 기내 수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