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카오톡' 기능 "어디까지 알고 있니?"

2018-07-24 17:41:04














[프라임경제] 카카오가 제공하는 카카오톡은 최근 고객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수용한 데 따른 결과물로 여러 기능들을 추가했는데요. 

그 기능들만 해도 수십가지에 이릅니다. 하지만 잘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비일비재한데요. 그래서 잘 알려지지 않은 유용한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속에는 단체 카톡 방(이하 단톡방)을 통해 여러 명의 이용자가 한방에서 여러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단톡방은 한 번에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특정 이용자에 대한 물음에 대한 대답을 못할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답장'하기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대화가 빠르게 흘러갈 때나 지나간 질문에 대한 답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투표하기' 기능도 있는데요. 여러 의견들을 쉽게 통합하기 위한 이 기능은 많은 대화 대신 민주적인 투표를 통해 간단하게 자신의 의견을 낼 수 있죠. 

'캡처' 기능을 통해 대화 캡처도 가능한데요. 스마트폰 자체 화면 캡처 기능보다 편리하고 깔끔하게 대화만 캡처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캡처 기능은 대화방 속 대화 입력창 옆 '+'를 누르면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원하는 대화의 시작 말풍선과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저장된 대화 내용은 저장 혹은 다른 사람에게 전달이 가능하죠



박성현 기자 psh@new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