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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농협중앙회 농촌 취약계층 지원

농촌 어르신 대상 맞춤 복지서비스 '농업인행복콜센터'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18.07.24 17:35:22

LG유플러스가 농협중앙회와 함께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를 기증했다. ⓒ LG유플러스

[프라임경제] LG유플러스(032640)는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함께 서울 광화문에서 농촌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 기증 행사를 갖고 농촌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취약 계층 농업인에게 말벗안부전화와 생활불편사항 및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농촌 어르신 대상 맞춤 복지서비스다. 특히 전화로 해결이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지정된 돌봄 도우미가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도움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들이 전화번호 암기 없이도 농업인행복콜센터 서비스를 간편히 이용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농업인행복콜센터 △119 △112 등 3곳에 직통 연결할 수 있는 단축버튼을 탑재한 전용 전화기를 제작했다.

이 전용 전화기는 지난해 9월 농업인행복콜센터 개소 당시 고령 어르신 1만 가정에 전달된 바 있으며, 오는 8월 말까지 1만대를 추가 보급될 예정이다.

이에 평소 고충 해결과 정보 획득이 어려운 농촌 어르신들이 필요한 상담을 손쉽게 제공받고, 상담원과 정기적인 안부 전화를 통해 정서적 위로를 얻는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하현회 부회장은 "농업인행복콜센터와 전용 전화기를 통해 농촌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ICT 기술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원 회장은 "농촌지역은 인구감소와 급속한 고령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생명창고를 지켜 오신 농촌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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