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실용전문학교,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

2018-07-27 17:19:33

- 취업 노하우 공유 자리 마련

[프라임경제] 고교위탁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최근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고교위탁 학생들과 골든서울호텔을 방문해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고교위탁 학생들과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경문실용전문학교


이번 탐방에서는 현장 견학 외에도 골든서울호텔 총지배인 특강을 통해 호텔에서 이루어지는 직무소개, 기업문화, 인재상, 인사제도, 채용계획 등 현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양희 경문실용전문학교 처장은 "고교위탁 학생들이 본교의 위탁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경험과 산학실습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기업탐방프로그램 역시 학교와 현장간 차이점을 실제 경험하게 하고 졸업 후 빠르게 회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경문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고교위탁 김모 학생은 "취업지원자의 입장에서 호텔을 방문해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경문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 수료 후 지원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중부고용노동지청 인천고용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학생들의 수료증을 발급해 취업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