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SPC·CJ푸드빌·풀무원·한국야쿠르트·롯데제과 외

 

강경식 기자 | kks@newsprime.co.kr | 2018.08.03 11:53:13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이벤트 소식.

◆쉐이크쉑, 여름맞이 한정판 '핫 치킨'버거 출시

SPC(005610)가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지난 11월 출시한 '치킨쉑'에 매운맛을 가미한 '핫 치킨'을 선보였다. 핫 치킨은 치킨쉑과 같은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쉐이크쉑 핫치킨, 나뚜르 청포도 소르베, 정관장 굿베이스 홈삼담은 Best Collection. ⓒ 각 사


더불어 매콤한 특제 시즈닝과 '핫소스 코울슬로'가 함께 제고돼 무더운 여름 시원한 '쉑마이스터 에일'과 좋은 궁합을 이룬다.

핫치킨은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7개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쉑마이스터 에일 또는 소다와 교환 가능한 쿠폰이 증정된다.

◆나뚜루, 제철맞은 '청포도 소르베' 출시

롯데제과(004990)가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제철을 맞은 청포도를 이용한 신메뉴 '청포도 소르베'를 출시했다.

청포도 소르베는 과육이 그대로 사용돼 특유의 식감과 상큼함을 제공하며 셔벗 특유의 깔끔한 뒷맛이 조화를 이룬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청포도 과육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으로는 청포도 소르베가 국내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나뚜르는 청포도 소르베 출시와 함께 해당 제품과 얼음을 함께 갈아만든 음료 '청포도 블랜디드'도 동시에 출시했다.

◆KGC인삼공사, 홍삼담은 Best Collection 선보여

KGC인삼공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홍삼담은 Best Collection’을 구성했다.

‘홍삼담은 Best Collection’은 굿베이스의 대표 인기 라인 ‘홍삼담은’ 시리즈의 베스트 제품 4종(아로니아, 블루베리, 오미자, 산수유)을 5포씩 구성하여 만든 제품이다.

출시 이후 약 45만 세트가 판매된 홍삼담은 시리즈는 파우치 형태로 섭취가 간편하고 합성향료·설탕·색소를 넣지 않아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담은 시리즈는 다양한 자연 소재를 섭취하기 간편하게 제품화하여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며 “믿을 수 있는 굿베이스 제품이 무더운 여름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주류, 블루문 생맥주·캔맥주 출시

롯데주류가 7월부터 수입해 판매중인 '블루문'의 생맥주와 캔맥주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주류 블루문, 코로나 쿨러 패키지. ⓒ 각 사


밀맥주 블루문은 오렌지와 곁들어 마시는 '오렌지 가뉘시' 음용법으로 유명한 제품으로 풍부한 과일향과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

◆오비맥주, 코로나 여름 쿨러 패키지 출시

오비맥주의 수입맥주인 코로나가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코로나 쿨러 패키지'를 선보였다.

355㎖ 코로나 12병과 20ℓ 용량의 쿨러로 구성된 코로나 쿨러 패키지는 2일부터 대형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코로나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시원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보냉 기능이 뛰어난 쿨러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제품의 특성을 살린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캉스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밀키스맛 도넛 등 신제품 선뵈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 맛을 도넛에서 재현한 '밀키스 글레이즈드'와 콜드브루 원액을 큐브 형태로 얼려 진한 풍미의 커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블랙', '콜드브루 화이트'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콜드브루 큐브, 롯데푸드 쉐푸드 의성마늘 만두 7종, 사조해표 옹가네 간장 6종. ⓒ 각 사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도넛과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선보이는 달콤한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만두 내놔

롯데푸드(002270)가 의성마늘 브랜드로 만두시장 공략에 나섰다. 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의성마늘로 육즙과 풍미를 더한 '쉐푸드 의성마늘 만두' 7종을 출시했다.

쉐푸드 의성마늘 만두는 만두소에 의성마늘을 넣어 풍미를 더하고 속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롯데푸드 측은 기존 자사 만두 대비 약 2.5배 많은 마늘을 투입해 깊은 풍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롤만두, 고기왕교자, 김치왕교자, 군만두, 부추물만두, 군산오징어 담백왕교자, 군산오징어 매콤왕교자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사조해표, 옹가네 간장 리뉴얼

사조해표(079660)가 옹가네 간장 6종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양조간장, 진간장, 진간장S, 국간장, 조림간장, 요리맛간장 등 6종의 옹가네 간장은 원재료인 '콩'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제품명을 더욱 눈에 띄도록 강조됐다.

사조해표 관계자는 "30년 경험과 노하우의 장류 전문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워홈, 언더100 시리즈 5종 신규 출시

다이어트의 계절을 맞이해 아워홈은 저칼로리 슬리밍 푸드 '언더100'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 5종을 출시했다.

아워홈 언더100 시리즈 5종, 크라운제과 내맘몰랑,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하남점. ⓒ 각 사



100kcal 미만의 간편식, 반찬,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는 언더100 시리즈는 출시 이후 1달만에 약 2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다이어터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은 이번에 소고기곰탕, 치킨커리 덮밥소스, 참치김치 덮밥소스, 미네스트로네 스프, 포테이토 스프 등 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관련해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 6월 출시한 언더100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 조사 결과 맛과 식감은 물론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저칼로리 식품인 점에 대해 높은 평가와 호응을 확인해 이번 신제품도 출시하게 됐다"며 "간식푸터 야식, 간편식사까지 모든 라인업을 완성한 만큼 대표적인 슬리밍 푸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크라운제과, 후르츠칵테일 젤리 '내맘몰랑?!' 출시

크라운제과(005740)가 사과와 파인애플 맛이 하나로 담긴 후르츠칵테일 젤리 '내맘몰랑?!'을 출시했다.

절반은 사과맛, 나머지 절반은 파인애플맛을 내기 위해 크라운제과는 몰드 안에 두개의 노즐을 한꺼번에 주입하는 공법을 차용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2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킨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하남점 리뉴얼

신세계푸드(031440)가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자리한 캐쥬얼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베키아에누보 하남점은 워라벨 확산에 따라 저녁 외식을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카페형 매장에서 고급 레스토랑 컨셉으로 변경됐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10일간의 프리오픈 기간 중 방문고객이 전월대비 30% 이상 늘었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즐기는 워라밸 문화가 환산돼 외식을 즐기는 가족 고객들이 늘고 있는 만큼 그에 맞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JTI코리아, 양양서퍼비치와 팬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스모킹라운지 운영

JTI코리아가 여름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소에 흡연 매너 캠페인의 일환으로 스모킹 라운지를 개설해 운영한다.

JTI코리아 스모킹 라운지, 빕스 카카오페이 도입, 풀무원 냉동국 4종. ⓒ 각 사


우선 JTI코리아는 국내 최초 서핑전용해변인 양양 서퍼비치에 '엠블루라운지(M Blue Lounge)'를 운영중이다. 엠블루라운지는 이달 26일까지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전 12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 10일부터 3일간 인천송도에서 열리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도 JTI코리아는 스모킹 라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빕스·계절밥상 등 카카오페이 도입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최대 30%의 할인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굿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빕스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시 20% 즉시할인에 10%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계절밥상은 결제금액 10% 즉시할인과 10% 추가할인이 적용된다.

N서울서울 타워와 부산타워 전망대 이용권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즉시 10% 할인에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메뉴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굿즈가 증정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모바일 간편결제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CJ푸드빌 매장에서 풍성한 할인과 카카오프렌즈 굿즈까지 받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풀무원, 냉동국 4종 출시

풀무원식품(017810)은 신선한 재료로 끓인 국을 급속동결한 냉동국 제품을 내놓았다.

이번에 선보인 생가득 '사골곰탕', '황태해장국', '소고기미역국', '소고기육개장' 등 4종은 신선한 재료로 끓인 국을 영하 35℃에서 급속 동결해 일반 레토르트 제품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냄새나 인위적인 맛이 아닌 갓 끓여낸 듯한 깊고 진한 국물 맛과 건더기의 신선한 원물감이 특징이다.

또 1인분씩 개별 용기로 포장돼 취식의 편의성도 강조됐다.

풀무원 관계자는 "1인분씩 개별 포장해 간현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급속 동결해 방금 집에서 끓인 듯 생생한 맛을 내 일반 레토르트 국과는 차별화 된 콘셉트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뿐 아니라 보관과 취식의 편의까지 고려한 다양한 냉동국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파존스,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이벤트

한국파파존스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추첨을 통해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파파존스 홈페이지 리뉴얼, 제주맥주 돌잔치 이벤트, 롯데제과 스키피콘. ⓒ 각 사


한국파파존스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데스크탑을 비롯 스마트폰, 태블릿PC와 노트북 등 고객들의 다양한 접속기기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작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주소 조회 시스템을 개선해 주문의 편리성을 확보했고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설문조사 기능도 추가됐다.

한국파파존스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라지 사이즈 이상을 온라인으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맥주, 론칭 1주년 '돌잔치'

제주맥주 주식회사가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돌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맥주는 오는 6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한 참여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발해 11일 오후 6시부터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한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초청한다. 

이날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에 이은 페일 에일 타입의 두번째 신제품을 공식 공개할 예정이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제주맥주가 성장할 수 있던 원동력은 모두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제주맥주를 사랑해 주신 분들을 직접 초청해 특별한 시간을 만들고자 돌찬치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스키피콘 출시

출시 보름만에 150만개 판매고를 돌파한 '스피키바'의 흥행에 힘입어 롯데제과가 콘 아이스크림 타입의 '스키피콘'을 출시했다.

땅콩버터를 베이스로 '단짠' 트렌드를 강조한 스피키바는 높은 유지방 함유량에 의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강화됐다.

롯데제과는 스키피바의 후속 제품인 스키피콘에 이어 아이스 샌드와 파인트 형태로도 출시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프라페 2종 신규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과일과 차를 이용한 프라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투썸 플레이스 프라페 2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호캉스 지원 이벤트. ⓒ 각 사



신제품은 깔끔한 홍차와 유자향이 어우러진 '유자블랙티프라페'와 제주산 말차와 연유를 블렌딩한 '제주말차프라페' 등 2종으로 유난히 더운 올 여름 강조되야 할 건강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올 여름 프라페는 건강 트렌드를 상징하는 차(茶)를 활용해 품질은 높이고 두가지 색이 층층이 겹친 모양으로 시각적 매력까지 더했다"며 "폭염속 색다른 디저트 음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호캉스 지원 이벤트

매일유업(005990)이 휴가철을 맞이해 '바리스타룰스와 함께하는 1% 특별한 휴가' 이벤트를 개최한다.

바리스타룰스가 사용하는 원두의 특징을 담은 빈칸 맞추기 이벤트로 네이버 바리스트룰스 포스트를 팔로우 하고 댓글로 정답을 맞추면 참가할 수 있다. 

경품으로 워커힐 숙박권을 지급하는 이번 이벤트는 14일까지 열리며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SNS에 공유하고 URL도 함께 남기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