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편의점에서 비행기 표를 살 수 있어요"

2018-08-08 21:52:56

-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티웨이항공이 비행기 표 값을 편의점에서 낼 수 있게 했어요

▲편의점에서 비행기표를 살수 있다고 알리는 그림이예요. ⓒ 티웨이항공

[프라임경제] 이제 가까운 편의점에서 비행기 표 값을 낼 수 있게 됐어요.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티웨이항공과 손을 잡고, 편의점에서 비행기 표를 살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한다고 지난 7월2일에 말했어요.

서비스의 방법도 너무 쉬워요. 그래서 누구나 편의점에서 비행기 표를 살수 있대요. 

먼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요. 그리고 원하는 비행기 표를 골라요. 그런 다음에 표를 살 방법 가운데서 '편의점 결제'를 누르면 돼요. 그러면 '수납번호'가 내 문자로 날아와요. 

▲티웨이 항공 사이트에서 비행기 표를 선택한 후에 '편의점 결제'를 선택, 예약을 하면 문자로 수납번호를 받을수 있어요. 수납번호를 가지고 편의점에 가야 해요. ⓒ 티웨이항공

수납번호를 문자로 받았다면, 이제 나에게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찾아가는 일만 남았어요. 휴대폰의 문자로 날아온 '수납번호'를 가게 직원에게 알려주면 바로 현금을 내고 비행기 표를 살 수 있어요. 표를 산다는 것은, 비행기 안에 내 자리를 예약했다는 말과 같아요. 

특히 이번 편의점에서 돈을 내고 비행기 표를 살수 있는 서비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통장에서 바로 돈이 빠져 나갈수 있도록 하는 '계좌이체' 를 이용하기 어려운 학생이나 외국사람, 할아버지나 할머니와 같은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기 위해서 만들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안택순(제주제일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제주도)
은채원(진명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민진(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4세 / 경기도)
송창진(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 23세 / 서울)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