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판도가 페이스북(Facebook)에서 인스타그램(Instagram)으로 바뀌고 있다.
7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페이스북 앱 월 사용시간은 지난해 1월 66억분에서 7월 19억분으로 줄어든 이후 올해 1월부터 18억분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는 반면,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은 지난해 1월(9억분)부터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18억분을 기록했다.
밴드는 지난해 1월(20억분)과 7월(19억분), 올해 1월(18억분)과 7월(18억분)의 사용시간을 기록하며 큰 변동이 없었다.
카카오스토리는 같은 기간 11억분, 8억분, 7억분, 7억분으로 점진적으로 사용시간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이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간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을 조사한 결과다. 한국의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모집단으로 성별·연령별 인구분포와 스마트폰 사용 비율을 고려해 표본조사했으며, 아이폰 사용자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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