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경제교실' 전개

2018-08-08 15:30:21

[프라임경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8일 서울시 중랑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푸르덴셜생명 임직원 봉사단이 여름방학을 맞은 중랑구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푸르덴셜 경제교실'을 진행했다고 알렸다.

▲푸르덴셜생명 임직원 봉사단이 '푸르덴셜 경제교실'을 열고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 경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푸르덴셜생명 임직원과 라이프플래너가 강사로 참여해 매해 지역 아동 복지시설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직접 방문, 프로그램을 이끈다.

푸르덴셜 경제교실의 주요 교육 교재는 경제 개념과 원리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보드게임으로 개발했다. 이는 '제10회 금융교육 공모전'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내 교재 부문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은 바 있다.

아울러 수준별 경제 퀴즈, 미래설계 교육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과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꿈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푸르덴셜 경제교육 봉사단을 통해 경제교실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올해 총 100여곳에서 2500여명의 아동, 청소년 대상으로 경제 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다.


하영인 기자 hyi@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