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범죄예방 목적 '안심 골목길' 조성

2018-08-09 15:03:16

- 외진 골목길, 환경 개선 통해 범죄예방 효과 창출

[프라임경제]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우리 동네 안심골목길 조성으로 범죄예방과 환경개선을 위한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서천군은 안심골목길 조성으로 범죄예방과 환경개선을 위한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 ⓒ 서천군청

군은 범죄예방과 노인들의 어두운 밤길 통행 안전을 위해 노인인구 수가 많은 서면 마량리 지역과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서천읍 군사리 뒷골목 일원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올해 7월까지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서면 마량리 마을 내 골목길에 CCTV, 로고젝터, 안내사인 등 설치와 담장도색을 실시했으며, 특히 빛을 비춰 특정 문구나 이미지를 연출하는 로고젝터는 골목바닥에 밝은 메시지를 표출해냄으로써 주민들이 어두운 밤길을 이용할 때 안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서천군청

또한, 서천읍 군사1리부터 2리까지 위치한 뒷골목에 다양한 안심벽화 등을 그려 유쾌하고 재미있는 거리로 만들어 범죄 심리 억제 등 범죄예방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선 도시건축과장은 "범인을 잘 잡는 것도 범죄예방의 방법이지만, 골목길의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범죄의 심리를 줄이는 셉테드 기법의 적용으로 안전한 골목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모든 사업추진에 셉테드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