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굿네이버스 "글로벌 환경학교 '지구오형제' 행사"

2018-08-09 17:22:42

[프라임경제] 한화손해보험(000370·대표 박윤식) 대구지역본부는 한화생명(088350) 대구지역본부, 한화(000880)·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임직원들과 9일부터 10일까지 대구 비슬산 수련원에서 지역 초등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지구오형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한화손해보험·한화생명 대구지역본부, 한화·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임직원 봉사단이 9일 대구 달성군 비슬산 수련원에서 개최한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 지구오형제' 체험행사에서 지역 초등학생 참가 어린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화손해보험

굿네이버스 대구경북지부와 함께 기획한 이 행사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토지, 태양, 수질, 기후, 생태계로 상징되는 지구오형제 이슈를 중심으로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첫날에는 환경학교 입학식을 시작으로 △21개팀 조별 레크레이션 △환경문제 스토리텔링 △자연지키기 미션활동 △EM 제품(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수질체험 물놀이 △업사이클링 소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꾸린다.

행사 기간 한화손해보험 계열사 임직원 봉사자와 지역 내 대학생 멘토 50명은 지구촌 환경 문제 이슈에 대해 학생들과 공감하며,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서약식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혜주(12) 삼육초등학교 학생은 "환경학교에서 체험한 다양한 미션이 흥미로웠고 기억에 남는다"며 "일상생활을 하면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한화 글로벌 환경학교는 아이들에게 지구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글로벌 미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구지역 한화 계열사들이 진행하는 환경체험 프로그램이다.




하영인 기자 hyi@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