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HN엔터테인먼트(181710)는 2018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과 하반기 계획 등을 10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6% 증가한 3252억원, 영업이익은 50.3% 상승한 149억원, 당기순이익은 340.4% 증가한 256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의 경우 웹보드 게임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일부 게임의 자연 감소로, 전 분기 대비 15.4%,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한 98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58%, PC게임은 42%이었다. 지역별 매출은 개발법인 기준 국내와 해외가 각각 56%와 44%이었으며, 서비스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4%, 해외가 56%를 차지했다.
기타 매출은 NHN한국사이버결제 연결 편입효과와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 에이컴메이트, NP시큐어와 티켓링크 등의 사업성과가 더해져 전 분기 대비 95.9%, 전년 동기 대비 122.0% 증가한 2267억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삼성페이와 MST 제휴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다양한 카드사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페이코는 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MST, NFC, 바코드 그리고 QR코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은 지난 7월 일본에서 출시한 '판타지라이프 온라인'과 국내에서 선보인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모노가타리'를 비롯해 'RWBY:어미티 아레나' '크리티컬 옵스'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페이코의 경우, 광고 사업 확대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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