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초록마을·매일유업·푸르밀·풀무원 외

 

강경식 기자 | kks@newsprime.co.kr | 2018.08.17 16:10:00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소식.

◆초록마을, 생선가시를 제거한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 

초록마을은 생선가시를 제거한 우리아이입안애 손질고등어살과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삼치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왼쪽부터)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 매일유업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 각 사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은 국산 고등어와 삼치 가시를 수작업으로 최대한 제거해 아이 뿐만 아이라 온 가족이 가시 바르는 불편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포장됐다.

또 별도의 소금간이 되어있지 않은 원물 상품을 먹기 적당한 크기로 개별 포장하여 이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초록마을 상품본부 김용재 MD는 "이번에 출시하는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은 아이에게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을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기획하였다"며 "HACCP 인증 받은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깐깐하게 관리한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이 사랑스런 아이가 무럭무럭 자라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유업, 산양분유 시장 진출..’앱솔루트 산양분유’ 출시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모유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산양분유를 선보였다.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소화흡수는 기본, 아기의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 영양 설계로 모유 수준의 DHA를 함유하고, 국내 산양분유 중 유일하게 시력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함유했다. 특히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영유아기에 급격히 성장하는 두뇌와 시력을 위해 앱솔루트만의 독자적인 레시피인 'Nutri-3TM'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앱솔루트는 이번 산양 분유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체험단 및 퀴즈 이벤트, 서포터즈 발대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체험단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신청 및 기대평을 남기면 총 500명을 선발해 ‘앱솔루트 산양분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제품 특징을 맞추는 것으로, 오는 2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푸르밀, 한끼 대용 컵 발효유 '그래놀라 플레인'과 '그래놀라 딸기'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한끼 대용 컵 발효유 '그래놀라 플레인'과 '그래놀라 딸기'를 선보였다. 

(왼쪽부터)푸르밀 '그래놀라' 2종, 투썸플레이스 '프렌치 허니 크레이프'. ⓒ 각 사



이번 신제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래놀라를 한 컵에 담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부드럽게 씹히는 그래놀라의 식감이 더해져 포만감이 오래 지속돼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다. 컵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직경이 넓은 빨대가 부착돼 내용물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와 장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며 "그래놀라 발효유는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 원재료를 담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프렌치허니크레이프'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프랑스 현지에서 공수한 크레이프를 사용한 디저트 '떠먹는 프렌치허니크레이프'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떠먹는 프렌치허니크레이프'는 화이트 시트 위에 레몬크런치와 레몬크림치즈무스를 올리고 프랑스산 크레이프 사이사이에 허니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채운 제품이다. 케이크 상단은 벌집 모양의 허니콤(Honeycomb)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해 '꿀' 속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프랑스 정통의 맛을 살린 크레이프에 투썸만의 독보적인 디저트 개발역량을 더해 원재료와 맛을 차별화했다"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유러피안 디저트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제맥주 카브루, 캔 맥주 3종 출시

18년째 맥주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카브루가 신제품 캔맥주 3종을 출시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카브루 캔맥주 3종, 아워홈 '키사라' 로바다야끼,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2종 ⓒ 각 사



이번 신제품 출시는 올해 4월 주세법 시행령이 개정되어 소규모 맥주의 소매 판매가 가능해지자 새로이 '상색 브루어리'를 준공하고 최신 설비를 도입, 리테일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시작하는 의미다. 

카브루는 이번 캔맥주 출시에 앞서, BI를 귀엽고 친근한 형태의 구미호로 리뉴얼하고 '나만의 감성을 담은 리얼 생(生)맥주'라는 컨셉트로 '살랑살랑 바이젠', '수줍은 피치에일', '홉탄두IPA(500ml)' 3종을 먼저 선보였다. 

임성일 카브루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다양한 고객들이 기호에 맞는 자신만의 카브루 맥주를 찾는 행복한 탐험이 될 것"이라며 "향후 그 날의 기분이나 자기만의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맥주를 골라 마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10종 이상의 다양한 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워홈 일식당 '키사라', 로바다야끼 신메뉴 5종 선보여

아워홈은 일식 파인 다이닝 브랜드 키사라 강남점에 프리미엄 즉석 구이 ‘로바다야끼’ 메뉴 5종을 출시했다.

손님 앞에서 생선, 고기,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구워 주는 일본 전통 요리 로바다야끼는 신선한 풍미가 오롯이 담긴 이색적인 식재료를 구워 주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즉석에서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키사라 강남점은 스시 카운터를 새롭게 리뉴얼하면서 전통 오마카세 등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에는 즉석 구이 요리인 로바다야끼 메뉴 출시를 통해 키사라 강남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셰프 수준의 '미식(美食)'을 즐길 수 있는 '고메(Gourmet) 상온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고메 상온간편식 2종은 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핫스파이시미트볼로, 요리 안주를집에서 편안하게 즐기기 원하는 홈술·혼술족을 위한 전문점 스타일 간편식이다. 이번 2종 추가 출시로 고메 상온간편식은 기존 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 크림베이컨포테이토, 로제치킨 4종 포함해 모두 6종을 갖추게 됐다.

최현주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과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집에서 술을 즐길 때도 전문점 요리 안주를 곁들이는 미식형 홈술족과 혼술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와인·맥주와 곁들이는 근사한 안주로서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런치 세트 메뉴 '테이스트 오브 뉴욕(Taste of New York)' 출시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가 새로운 런치 세트 메뉴 '테이스트 오브 뉴욕'을 출시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테이스트 오브 뉴욕', 파스쿠찌 '블렌딩 티' 2종, 모스버거 '블랙페퍼치킨'. ⓒ 각 사



테이스트 오브 뉴욕은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에서 '뉴욕을 맛보다'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론칭한 런치 세트 메뉴다.

이번 세트 메뉴의 애피타이저는 당일 쉐프가 추천하는 아뮤즈부쉬(AMUSE-BOUCHE)와 함께 토마토, 제철 채소, 하우스 드레싱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울프강 믹스 그린 샐러드(WOLFGANG’S MIX GREEN SALAD)'로 구성됐다.

메인 디쉬는 '프라임 뉴욕 채끝등심 스테이크(PRIME NY SIRLOIN STEAK)'와 함께 '오늘의 파스타' 또는 '오늘의 리조또'가 제공된다. 6만원을 추가하면 프라임 뉴욕 채끝등심 스테이크 대신에 '프라임 안심 스테이크(PRIME TENDERLOIN STEAK)'로 변경할 수 있다.

이동훈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그동안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가 미국 소고기 중 최상위 3%에 해당하는 최고급 블랙 앵거스 소고기를 사용한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로 국내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부응하고자 합리적이면서도 최상의 품격은 그대로 유지한 런치 세트 메뉴를 새롭게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스쿠찌, 시즌 한정 '블렌딩 티'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시즌 한정 제품으로 '블렌딩 티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블렌딩 티 2종은 '어메이징 캐모마일 프룻티'와 '원더풀 루이보스 크림티'로 풍부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파스쿠찌 블렌딩 티 2종은 시즌 한정으로 10월 말 까지 판매하며, 따뜻한 음료와 아이스 모두 레귤러(R) 사이즈로 제공된다.

파스쿠찌 마케팅 담당자는 "차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블렌딩티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만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블렌딩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스버거, 막바지 무더위 이겨낼 '블랙페퍼치킨' 출시

모스버거가 말복을 맞아 후추의 알싸한 매운맛을 살린 '블랙페퍼치킨'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블랙페퍼치킨은 육즙을 가득 머금은 촉촉한 닭다리살과 통후추의 알싸한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독특한 매력의 메뉴다. 

특히 애프터 오더(주문 후 조리)를 원칙으로 갓 튀겨 제공하여 뜨겁고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스버거 마케팅 담당자는 "국민 간식인 치킨에 후추를 가미해 알싸한 매운맛을 더한 이색 메뉴"라며 "앞으로도 모스버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참신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풀무원푸드머스, 소프트메이드(Softmade) '꽉 채움 한 끼 죽' 3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유상석)는 어르신들의 치아 저작 기능은 물론 영양균형까지 고려한 '소프트메이드' 꽉 채움 한 끼 '오곡삼계죽', '매생이전복죽', '잣죽' 3종을 출시했다.

(왼쪽부터)풀무원푸드머스 소프트메이드 '꽉 채움 한 끼' 3종, 빽다방 명란마요빵. ⓒ 각 사



'소프트메이드'는 풀무원푸드머스가 2015년 론칭한 국내 최초 시니어 전문 브랜드로 고령자의 치아 저작능력을 4단계로 분류해 단계별 맞춤상품과 고령자 전용 식이요법 상품을 선보이며 요양원, 급식시설 등에 고령자 맞춤형 상품과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최은영 풀무원푸드머스 PM은 "소프트메이드의 '꽉 채움 한 끼 죽'은 어르신들이 반찬 없이 죽만 먹어도 영양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저작기능이 저하되어 죽을 주식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 시니어는 물론 환자식, 회복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든든한 식사대용식"이라고 말했다. 

◆빽다방, 신메뉴 '명란마요빵'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짭조름한 명란과 부드러운 감자샐러드가 맛의 조화를 이루는 명란마요빵'을 출시했다.

신규 출시한 '명란마요빵'은 핫도그빵 안에 명란과 마요네즈로 버무린 감자샐러드를 담아낸 메뉴로, 천연조미료 역할을 하는 명란 본연의 감칠맛과 감자샐러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TV프로그램과 SNS상에서 주목 받으며 트렌디한 식재료로 떠오른 명란과 마요네즈는 함께 먹으면 맛과 영양이 보완되어 곁들임 궁합이 좋다"며 "새로운 디저트류를 추구하는 사람들과, 음료와 함께 간편식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메뉴로 자리매김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