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아시아 블록체인 해커톤' 발리서 개최

2018-08-29 11:06:45

- 세미나·경연대회 2가지 콘텐츠 구성

[프라임경제] '아시아 블록체인 해커톤(Asia Blockchain Hackathon)' 행사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양일간 인도네시아 발리 우다야나 대학교(Udayana University)에서 개최된다.

▲ⓒ 씨엔티테크

이번 행사는 에이엔이티블록체인(ANET Blockchain Inc.)과 체인투비(ChainToB)가 주최하고, 코리안크레딧뷰로(KCB), 씨엔티테크, 우다야나 대학교 등이 협찬한다.

기술 교육 목적의 '세미나'와, 기술 공유와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경연 목적을 가진 '경연대회(해커톤)' 2가지 콘텐츠로 구성된다. 

주최 측 담당자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글로벌 홍보와 아시아 권역에서의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본 행사를 준비했다"며 "발리 현지에서 참여 신청 인원이 200명을 초과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본 행사를 협찬하는 동아시아 외식주문중개 플랫폼 전문기업이자 액셀러레이터 투자 전문기업인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씨엔티테크는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의 지능정보 기반의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육성산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최 측 에이엔이티블록체인(ANET Blockchain Inc.)은 블록체인 관련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회사로 현재 국내외의 물류 및 전자상거래, 신용 정보 기업들과 협업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체인투비(ChainToB)는 블록체인과 AI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