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론칭

2018-09-06 11:07:19

- 객관적 평가 통한 지원자 강점 분석…자기소개서 수정 방향 제시

[프라임경제] 코멘토(대표 이재성)는 구직자가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보고 자신의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코멘토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결과 예시. ⓒ 코멘토


코멘토는 자사의 취업 멘토링 플랫폼에서 발생한 구직자의 자기소개서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개발했다. 

코멘토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는 자기소개서에 사용된 100만개 이상의 언어 표현과 역량 간 관계를 계산해 자기소개서에 드러난 지원자의 성향과 강점을 분석한다. 

이에 따라 구직자는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자기소개서에 나타난 자신의 강점과 성향이 어떤지 확인하고 해당 강점과 성향이 지원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것과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우수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 성향과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분석 결과를 비교해 구직자에게 자기소개서의 수정 방향과 면접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코멘토는 오랜 시간 동안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술을 개발해 왔다"며 "이번 정식 서비스 론칭으로 인공지능이란 기술을 활용해 낮은 비용으로 빠른 시간 내에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에 올바른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기아자동차가 인공지능을 채용 전형에 활용하고 있는 만큼, 코멘토도 구직자들이 이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