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가수 케샤가 활동한지 10년만에 한국에서 공연을 했어요

2018-10-04 03:48:21

- 9월14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국내 팬들과 처음 만났어요

▲지난 9월14일 케샤를 사랑하는 팬이 찍은 케샤 공연모습이예요. ⓒ 네이버 블로그


[프라임경제] 혼자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싱어송라이터' 케샤(KESHA)가 가수로 활동한 지 10년 만에 한국에 있는 팬들을 만나러 왔어요.

세 번째 앨범 레인보우(Rainbow)를 만들자마자 음악 순위를 알려주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했어요. 

그 인기가 한국에서도 계속 됐어요. 

공연을 기획하는 회사인 디투글로벌컴퍼니와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지난 9월14일 저녁 8시에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케샤의 우리나라 첫 공연 '레인보우 투어(RAINBOW TOUR)'를 열었어요. 

케샤의 노래는 '빌보드 인기 음악 100' 중 9개나 올라가기도 했어요. 지난 2010년 11월에는 MTV Best New Act로 뽑히고, 2개의 American Music Awards, 3개의 MTV VMA Awards, 6개의 Billboard Awards로 뽑히기도 했어요. 모두 인기가요 순위에 뽑힌 성적을 말해요. 

▲지난 9월14일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린 케샤 공연 모습이예요. ⓒ 네이버 블로그

케샤는 브리트니 스피어스, 아리아나 그란데, 베로니카, 마일리 사일러스와 같은 요즘 최고의 팝 음악 뮤지션들과 함께 노래를 만들며 활발히 음악 활동을 하고 있어요.

케샤는 미국뿐만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요. 그래서 캐나다, 독일, 호주의 유명 텔레비젼 쇼 프로그램에 나오기도 했어요.

최근에는 미국의 잡지 '타임'지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TOP 100'에 포함되면서, 자신의 인기를 증명했어요.

케샤는 단지 음악적인 활동 뿐만아니라 인간으로서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인권문제'나 동물 보호에도 누구보다 앞장서는 등 사회적으로도 성실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나현(부산국제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부산)
김소현(충주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충주)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유종한(나사렛대학교 / 4학년 / 23세 / 서울)
김영현(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소속 / 25세 / 경기도)
김영민(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소속 / 23세 / 경기도)
편준범(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소속 / 26세 / 서울)
정혜인(나사렛대학교 / 4학년 / 24세 / 서울)
이아현(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4세 / 서울)
신희재(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 21세 / 안산) 




조규희 기자 ck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