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꿈 키움 프로젝트'로 아동들에게 희망 전달

2018-09-10 09:45:37

-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경기관람·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체험

[프라임경제] CJ대한통운(000120)은 지난 9일 전라남도 영암군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 지역 공부방 아동들을 초청해 'CJ대한통운과 함께하는 꿈 키움 프로젝트' 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CJ대한통운과 함께하는 꿈 키움 프로젝트 행사는 CJ대한통운 임직원들과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들이 지역 공부방 아동들과 함께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경기를 관람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몸소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공부방 아동들 50여명과 CJ대한통운 임직원, CJ나눔재단 대학생봉사단 40여명 등 총 90여명이 참가해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공부방 아동들의 모터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그리드워크 이벤트에 참가해 드리프트 카부터 바이크, 슈퍼카 등 경기에 투입되는 실제 경주용 차량들을 직접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CJ대한통운 임직원, CJ나눔재단 대학생봉사단이 지역 공부방 아동들과 함께 경주용 차량을 직접 가까이에서 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J대한통운

또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 선수들과 함께 장래희망과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관중석에서 CJ대한통운 임직원들, CJ나눔재단 대학생봉사단원들과 함께 앉아 눈앞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캐딜락 6000 클래스 레이싱 경기를 관람하고, 자신들이 직접 만난 선수들을 응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평소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모터스포츠 체험 및 경기관람을 통해 아동들이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각양각색의 사회공헌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아동들의 꿈을 지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CJ그룹의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역 공부방 아동들과 함께 자연을 경험하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는 '와숲' 봉사활동과 소아암 아동들의 교육용으로 사용될 컬러링북을 손수 만드는 '나눔 컬러링북 만들기'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CJ대한통운은 골프 꿈나무들을 발굴하고 후원하는 등 스포츠 발전지원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이 후원하고 있는 한국 남자 골프의 차세대 기대주 임성재 선수는 올 시즌 미국프로골프(PGA) 2부투어인 웹닷컴투어 정규 시즌 상금 1위를 차지하며, 다음 시즌 PGA투어 입성을 확정 지었다. 

또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서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