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꿈과 예술의 만남" 김동유-박찬호 특별전 'Ovecome Yourself' 성료

2018-09-13 16:30:40

- 박찬호 도전정신과 김동유 작가 아트콜라보레이션 작품, 꿈나무들에게 감동 선사

[프라임경제] 지난 8월부터 4주에 걸쳐 진행된 김동유-박찬호 특별전 'Ovecome Yourself'가 9월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시기획사 케이리즈의 기획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투구를 보여줬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의 도전 정신을 김동유 작가의 아트콜라보레이션으로 표현한 작품들과 함께 박찬호 선수의 역사적인 소장품이 전시됐다. 

▲지난 8월 열린 박찬호 토크콘서트 '끝이 있어야 시작도 있다'에서 전시장을 가득 메운 계성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120여 명이 환호하고 있다. ⓒ 디콘

지난 8월10일 전시오픈식에는 전시의 주인공인 김동유 작가와 박찬호 선수, 그리고 아트콜라보와 전시회를 후원한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를 비롯해 박찬호 선수의 부모, 배우자 박리혜 씨와 세 딸,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과 김종근 위원장, 서울미술관 안병광 회장, 배우 안성기 씨와 오지호 씨, 민훈기 해설위원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해 전시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열린 자선경매는 대상 작품 모두 성황리에 판매됐으며, 특히 박찬호 선수의 등번호에 해당하는 61번은 시작 가격 100만원으로 출발해 최종판매가 610만원에 팔렸다. 경매 수익금은 파워풀엑스에서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전액 기부된다.

또한 8월22일 박찬호 선수 토크콘서트 '끝이 있어야 시작도 있다'에선 단체로 참가한 계성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120여 명이 전시장을 가득 메웠다. 박찬호 선수는 둘째딸과 같은 나이 학생들의 생각지도 못한 환호에 잠시 당황했지만, 특유의 입담으로 학생들과 재밌게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좌측부터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 케이리즈 김현정 대표, 박찬호 선수. ⓒ 디콘

청장년층을 위한 2부 강연에는 다양한 계층의 박찬호 선수의 팬들이 참석해 그간 궁금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자유로운 분위기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전시 마지막 날인 지난 9월6일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본 전시에 전시된  박찬호 선수의 각종 소장품들은 오는 11월3일 개관 예정인 공주 박찬호 기념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전시는 국민 스포츠 스타와 한국 동시대 미술의 대표주자와의 만남, 그리고 기업이 어우러져 사회기부라는 결과로 마무리된 신선한 기획으로 평가된다. 이번 김동유-박찬호 특별전 'Overcome Yourself'는 케이리즈가 기획하고 Team61(박찬호콘텐츠), 강남문화재단과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대표 이병하, 장소후원), ㈜파워풀엑스(전시후원), ㈜지스마트글로벌(영상제작&광고) 협찬으로 지난 8월10일부터 9월6일까지 강남관광정보센터 한류체험관 K홀에서 개최됐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