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DJSI 월드' 11년 연속 선정

2018-09-13 16:35:35

- "사회적 가치 추구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은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상위 10%인 'DJSI 월드(World)'에 11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DJSI 월드로 선정된 국내 기업 중 11년 연속 기록을 달성한 곳은 SK텔레콤이 유일하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S&P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이 공동 개발한 지수로, 글로벌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500여 개 사를 대상으로 △재무 성과 △사회 책임 △환경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DJSI 평가는 총 60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했다. 통신 분야에서는 60개 기업이 평가 대상이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 △New ICT 전략 △ICT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개인 정보 보호 △이사회 중심의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평가 대상 중 상위 10% 기업에 포함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유영상 코퍼레이트(Corporate)센터장은 "SK텔레콤의 사회적 가치 추구 노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지속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 ouj@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