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브로드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SK텔레콤 미디어 기술원과 공동연구 개발한 이번 옥수수의 추천서비스 시스템은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인 행렬 분해(Matrix Factorization) 방식에 인공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의 한 종류인 순환신경망 모델(RNN, Recurrent Neural Network)을 활용했다.
이에 고객의 시청 이력뿐만 아니라 동일한 콘텐츠 시청 횟수나 재생시간을 모아 학습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와 집중도를 추천 모델에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홈 화면뿐만 아니라 세부 화면에서도 고객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고객은 무료 메뉴 내에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무제한 영화관(프리미엄월정액)을 구매한 경우 이용권으로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추천하는 콘텐츠도 확대해서 제공한다. 기존 옥수수의 추천은 TV 다시보기와 영화의 시청만을 분석해 추천을 제공했지만 △스포츠 △영화 △하이라이트 △실시간 채널까지 추천 대상을 확대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추천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쉽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고 더욱 정교해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플랫폼을 진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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