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테크니션 스쿨 제9기 수료식' 개최

2018-09-15 08:50:30

▲'여수 테크니션 스쿨 제9기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여수시

[프라임경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14일,테크니션 스쿨 강의실에서 교육생 전원인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테크니션 스쿨 제9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9기 수료생 중 31명은 교육 중 LG화학, 롯데케미칼, GS칼텍스, 한화케미칼TDI 등에 취업하며 테크니션 스쿨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 등용문임을 증명했다.

나머지 교육생들도 9월 현재 여수산단 기업 등의 채용에 응시 중이여서 추가 취업도 기대되고 있다.테크니션 스쿨 9기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진행됐다. 지난해 11월 교육생 모집결과 45명 모집에 438명이 몰리며 인기를 증명했다.

시는 교육생 선발 후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인성교육은 물론 현장실무, 기술, 영어 등의 교육과목을 취업 시기에 맞춰 운영했다.

자격증 취득 지원도 돋보였다. 위험물, 가스, 화학분석기능사 등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해 교육생 1인 평균 4.3개의 자격증 취득이란 결과를 냈다. 자격증을 8개까지 취득한 교육생도 있었다.

특히 시는 정규과정 후에도 미취업자 취업지원반을 운영해 여수산단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면접도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이 테크니션 스쿨의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 테크니션 스쿨은 1기부터 8기까지 수료생 277명 중 261명(94.2%)이 여수산단 주요 기업체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테크니션 스쿨은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여수산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고, 이것이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는 교육인원을 확대해 더 많은 취업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0~12월 테크니션 스쿨 10기 교육생 모집과 필기, 면접시험 등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송성규 기자 ssgssg0717@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