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K브로드밴드 'B tv 오리지널관' 시청건수 1억 뷰 돌파

9개월 만의 성과…400억 투자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한몫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18.09.19 10:28:57

SK브로드밴드의 키즈 메뉴인 'B tv 오리지널관' 누적 시청건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 ⓒ SK브로드밴드

[프라임경제] SK브로드밴드는 'B tv 오리지널 관' 내 애니메이션의 총 시청건수가 지난 12월 메뉴 개설한 이후 9개월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B tv 오리지널 관은 SK 브로드밴드가 투자 및 독점 선공개하는 키즈 애니메이션 57개의 1500여 에피소드를 무료로 볼 수 있는 VOD 메뉴다.

특히 SK브로드밴드에서 투자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은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 종료 후 30분 이내에 B tv 오리지널 관에 당일 업데이트되며, 최대 2년간 B tv 오리지널 관에서 독점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 시청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B tv 오리지널 관의 시청건수는 2018년 8월 말 기준 총 1억4141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B tv에서 제공하는 전체 무료 키즈 애니메이션의 지난 9개월간의 시청 건수 56%에 해당한다.

아울러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뽀로로 시리즈 △로보카 폴리 시리즈 △레이디버그 시리즈 △뚝딱맨 △샤이닝스타 △놀이터구조대 뽀잉 시리즈 △타오르지마 티버스터 순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올해 하반기 B tv 오리지널 관 라인업에 기대작들이 대거 포진해 있는 점을 잘 살려, 이처럼 좋은 기록 추세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SK 브로드밴드는 10여년 간 5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작품에 투자해오며 명실상부한 대표 키즈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이번 B tv 오리지널 관의 단기간 1억 뷰 돌파는 매우 유의미한 수치로, 이는 B tv의 오리지널 콘텐츠의 퀄리티와 가능성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B 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