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이번 추석엔 어디갈까?' 추석맞이 무료 개방 나들이 명소 총정리

2018-09-21 13:54:00

[프라임경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습니다. 주말과 대체공휴일을 포함하면 총 5일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는데요.

대신증권에 따르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추석 연휴인 9월22일부터 26일까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 시설 및 지역 축제를 소개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운영합니다.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차례 등 명절을 지내고 남는 연휴 동안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명절 나들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로 고궁을 빼놓을 수 없겠죠.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는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 등 서울 4대 고궁과 종묘, 왕릉 등 서울·경기·충남 지역의 20여 개 문화재를 무료로 개방합니다.

또 전남 담양 죽녹원, 경북 경주의 동궁과 월지, 경남 양산의 통도사, 내원사 등 지역별 유명 관광지도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부산, 대구, 광주, 과천 등 4개 국립과학원의 상설전시관 관람료는 50% 할인된다고 하네요.

선선한 가을 날씨에 등산이나 트레킹 즐기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 기간에는 북한산, 설악산, 지리산, 소백산 등 4개 국립공원의 생태관광 프로그램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충남 보령 만세보령 패러글라이딩, 전남 곡성 기차마을 패러글라이딩, 제주 난타 등 다양한 레포츠·문화상품 등도 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명절인 만큼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무료입장이나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전남 순천의 순천만 국가정원 및 순천만 습지, 낙안읍성, 드라마 촬영장, 그림책 도서관, 강원 속초 시립박물관, 광주 북구 국립광주과학관 등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대구 이월드와 전북 고창 상하농원 등은 할인 혜택을, 충남 공주 국립공주박물관은 기념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가족들과 함께 한가위 분위기를 제대로 내고 싶다면 전통놀이와 먹거리, 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한가위 특별 행사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25~26양일간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열고 세시음식 체험 및 나눔, 민속놀이 체험, 민속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합니다.

서울 국립국악원은 24~25일 길놀이, 민요연곡, 줄타기 등 추석 공연과 민속놀이 체험을 진행하고, 부산 국립부산국악원은 24일 2018 추석 공연 '영판좋다 달(Moon)판이네' 행사를 진행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추석 연휴인 9월22일부터 26일까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 시설 및 지역 축제를 소개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국립국악원 추석 행사 포스터. 증권

이 밖에 경기 남양주 시립박물관, 대구 국립대구박물관, 강원 춘천 국립춘천박물관, 충남 공주 국립공주박물관 등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한 한가위 행사를 마련한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겠죠?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지역축제도 풍성합니다. 특히 다양한 지역에서 가을꽃 축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경기 고양시에서는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 코스모스, 해바라기로 가득한 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하고, 경기 안성 안성팜랜드에서는 약 9만㎥ 규모의 코스모스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목동축제가 펼쳐집니다.

강원 지역에서는 정선의 민둥산 억새꽃 축제, 평창 백일홍 축제 등을 만나볼 수 있고, 충남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국화&빅토리아 축제, 전남 순천 정원갈대축제, 제주 서귀포 핑크뮬리축제 등 지역별로 다양한 가을꽃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이번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의 지역별 즐길 거리 및 다양한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및 여행주간 홈페이지의 한가위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정보 참고해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만한 특별한 명절 보내면 좋겠죠?  




한예주 기자 hyj@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