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홈쇼핑 이용자 89.8% "홈쇼핑 패션 PB 만족도 높아 재구매"

 

임재덕 기자 | ljd@newsprime.co.kr | 2018.10.04 11:04:50

[프라임경제] 홈쇼핑 패션 자체브랜드(PB) 상품에 대한 홈쇼핑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4일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 홈쇼핑모아 이용자 995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홈쇼핑 패션 PB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6%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38.9%는 패션 PB 상품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고, 57.4%는 보통, 불만족은 3.7%였다.

홈쇼핑 이용자 대다수가 패션 PB에 대해 만족감을 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 버즈니

만족도가 높은 만큼 재구매 의사도 높았다. 홈쇼핑 패션 PB 상품 구매 경험자의 89.8%는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이들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의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42.1%), 좋은 품질(33.9%), 무료반품(16.5%) 등을 꼽았다.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홈쇼핑 패션 PB로는 VW베라왕(19.5%)이 1위를 차지했고, 쏘울(14%)과 엣지(12.4%)가 뒤를 이었다.

패션PB를 제외하고 각 홈쇼핑사가 더 강화했으면 하는 PB 상품군으로는 생활용품(32.9%), 식품(22%), 가전제품(13.6%), 주방용품(12.9%), 기타(18.6%)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여성 응답 비율이 86%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10%), 30대(35%), 40대(34%), 50대 이상(21%)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8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및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