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운영] 부일정보링크, 다양한 고객 접점 활용한 CRM 서비스…AI 콜센터 구축

2018-10-11 15:20:19

- 신규 사업 발굴 위한 콜센터 부문 해외사업 진출 모색

[프라임경제] 부일정보링크(대표 성승모)는 공공, 금융, 유통, 방송·통신, 병원, 제조 등 전 사업 분야의 컨택센터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택센터 운영전문 기업이다. 

▲최근 국내 메이저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 국제선 예약센터를 수주하며 항공분야 콜센터 전문 운영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 부일정보링크


회사설립 이후 지금까지 콜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 분야를 꾸준히 개척해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한 CR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농협중앙회, CJ오쇼핑, 한화생명, LH공사 등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에어부산 예약센터에 이어 국내 메이저 항공사인 아시아나 항공 국제선 예약센터를 수주함으로써 항공분야 콜센터 전문 운영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한 부일정보링크는 음성통화 중심의 일방적인 전화상담 형태의 콜센터를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의 진화를 선도한다. CTI(Computer Telephony Intergration),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등 진일보한 기술을 기반으로 이메일, 화상통화 등 다양한 경로로 고객과 소통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로 진화하고 있다.

올해 롯데홈쇼핑 스마트컨택센터가 베스트고객센터 인증을 획득하면서 이를 운영하는 당사의 유통부문 고객센터 운영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또한 IT 선진기법 도입을 위한 노력으로 2018 디지털경영혁신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AI 시대에서도 부일정보링크는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콜센터로 유입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 정보에 초점을 맞춰 인공지능(AI) 관련 원천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첨단 AI 콜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CRM맞춤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CRM 부문 운영수준 진단 컨설팅으로 선진화된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다양한 필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고객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부일정보링크는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콜센터 부문 해외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신사업 부문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고객사를 위한 최적의 통합CRM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택센터 산업의 선도기업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