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사용] 티몬 '1:1 상담톡' 및 '캐릭터 활용' 감성 관리

2018-10-11 10:41:41

- 상담사 업무 효율성 및 전문성 강화에 최선

[프라임경제] 티몬(대표 이재후)은 고객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인다. 그 결과 △채팅 상담 센터 운영 △티모니 캐릭터 상담 △고객만족 센터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티몬을 표현하는 캐릭터 '티모니'. ⓒ 티몬



채팅상담센터는 모바일 앱에서 티몬상담톡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티몬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 

티몬 관계자는 "문의 후 따로 유선 통화를 할 필요가 전혀 없이 채팅 창을 통해 답변이 오고 가기 때문에 고객의 시간을 아껴준다"며 강점을 밝혔다.

티모니 캐릭터는 자칫 민감해질 수 있는 상담을 부드럽게 이어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티모니 캐릭터는 갈등 상황을 최소화하고 상담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하는 윤활유가 되고 있다.

고객만족센터의 전문성 역시 티몬의 또 다른 강점이다. 티몬에서 운영하는 고객만족센터는 일반적 유형의 상담이 아닌 중대한 클레임 해결을 위해 구성된 독립 센터다. 즉, 모든 인력을 전문성을 갖춘 경력자로 구성해 불만을 최대한 빨리 파악해 해결을 지원하는 등 고객 불편 최소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상담사의 전문성에 대해 큰 폭으로 인정하는 만큼 고객만족센터 상담사를 비롯한 모든 상담사에 대한 복지혜택도 점점 강화하는 추세다. 

티몬 관계자는 "고객과 접점에서 근무하는 상담사의 복지 강화는 당연한 처사"라며 "사내 카페테리아는 물론 최신 헬스케어실을 구비하는 등 편안한 근무환경에서 고객에게 응대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자체 프로그램과 함께 월별로 전사 교육을 지원하는 등 상담사 역량 강화도 잊지 않고 있다.

이밖에도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동호회 지원 △반기별 호프데이 운영 등의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며, 상담사 업무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티몬은 지속적으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