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운영] kt is 'AI콜센터 상품화' IT 컨설팅 전문기업 도약 첫발

2018-10-11 11:33:24

- 토탈 아웃소싱서비스 Contact Hub…"기업과 고객 간 시너지 창출"

[프라임경제] kt is(대표 김진철)는 KT 그룹의 고객 최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센터 전문기업이다. 

▲kt is는 Contact Hub를 기반으로 기업과 고객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소통의 허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kt is


2001년 설립된 kt is는 KT 고객센터와 114 번호안내서비스를 주력으로 성장했으며 2010년 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지난해에는 매출 4381억원에 영업이익 110억원을 기록, 튼튼한 재무 건전성을 자랑한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kt is는 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AI 콜센터 전문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KT 그룹의 뛰어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AI 콜센터를 구축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또한 AI콜센터 기술 기반으로 자체 IT 인프라 및 솔루션 컨설팅 역량을 확보해 IT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에는 kt is 숭인사옥 8층에 ASP센터를 구축하고 콜센터 토탈 아웃소싱서비스 'Contact Hub' 브랜드를 출시해 AI콜센터 상품화 등 IT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Contact Hub를 기반으로 기업과 고객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소통의 허브로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사와 운영사의 동반성장을 위해 '가치 제안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가치 제안이란 고객사의 문제를 운영사에서 발굴·관리하고 개선까지 이르게 하는 활동을 일컫는다. 

kt is는 VOC 분석과 상담경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고객사가 현재 처해 있는 문제점을 발굴하고 전문인력이 이를 진단한 후 개선방안까지 도출하는 전문적인 PI(Process Innovation) 활동을 통해 고객사와 운영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김진철 kt is 대표는 "1등 컨택센터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근무환경과 서비스를 유지하고, KT 그룹의 최첨단 ICT 및 인공지능 기반의 컴퓨팅 파워를 결합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