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앤지 '다우니 야생화 돔' 개관…"야생화 보호 앞장"

2018-10-11 14:42:36

- 야생화 고유 아름다움·가지 체험 기회 제공…13일까지 운영

[프라임경제] "다우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꽃들로부터 영감을 얻는 만큼, 야생화 보호에 기여하고자 한다."

피앤지 다우니(Downy)는 1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서울 광화문 채널A광장에서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을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며 도심 속 미니 야생화 전시관 '다우니 야생화 돔(Downy Wildflower Dome)'의 개관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은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해 서서히 훼손되고 있는 한국의 아름다운 야생화를 보호하기 위해 기획됐다. 

▲피앤지 다우니는 11일 서울 광화문 채널A광장에서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을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며 도심 속 미니 야생화 전시관 '다우니 야생화 돔'의 개관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한국피앤지


다우니는 이번 다우니 야생화 돔을 통해 한국 야생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하고 야생화를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리며 전 국민이 힘을 모아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되살릴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박신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는 클린트 나발레스(Clint Navales) 한국 피앤지 커뮤니케이션즈 총괄 상무와 지리산둘레길을 운영·관리하는 이상윤 사단법인 숲길 상임이사 그리고 김상용 산림청 국립수목원 유용식물증식센터 센터장이 연설자로 나서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배경과 비전, 야생화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우니 판매채널인 모바일 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 관계자도 참석해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의 시작을 함께 하며 뜻을 보탰다.

이날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중에게 공개되는 '다우니 야생화 돔'에는 한국 야생화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캠페인 존'에서는 '다우니 야생화 보호 캠페인' 기획 배경과 캠페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인 부스 안에 마련된 '야생화 존'에서는 마치 한국의 계절별 야생화 꽃밭을 실제로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형형색색 다양한 빛깔의 야생화로 구현한 '미니가든'은 도심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일부 한국의 야생화들을 소개하며, 개화시기, 특징을 비롯해 야생화 보호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야생화가 활짝 핀 들판에 온 듯한 푸르른 느낌의 돔 내부는 방문객들에게 잠시나마 도심 속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다우니 야생화 돔을 방문한 40살(여) 윤주희 씨는 "평소 등산을 즐겨가는 편이라, 야생화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플래시를 켜거나 등산로가 아닌 길을 벗어나는 행동으로 인해 일부 우리 야생화가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다는 사실에 사실에 매우 놀랐다"며 "우리 아이들도 야생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야생화를 보호하기 위한 다우니의 노력에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원 사단법인 숲길 국장은 "우리들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인한 자생지 파괴로 야생화들이 훼손되고 있으며, 야생화 보호는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 확보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지금 행동에 나서지 않으면 한국의 생태계와 우리의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강조했다. 

홀리(Shradha Kholi) 한국피앤지 다우니 브랜드 매니저는 "꽃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향으로 알려진 다우니는 한국 소비자가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야생화 보호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다우니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우니 야생화 돔을 방문해 야생화의 가치와 매력을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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