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그룹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2018-10-11 16:39:48

- 임직원 277명 참여…누적 혈액량 243만1680cc

[프라임경제] 한미약품 그룹은 최근 2018년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송파구 본사와 경기도 동탄(화성) 연구센터, 팔탄(화성) 및 평택 플랜트 등에서 각각 진행돼, 임직원 277명이 참여했다.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미약품 그룹 임직원들. ⓒ 한미약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올해 38년째를 맞은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이다. 38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7599명, 총 헌혈 양은 243만1680cc(1인당 320cc 기준)로,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한국혈액암협회를 통해 긴급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달됐다.

한미약품 그룹은 헌혈증을 전달 받은 환자들의 감사편지를 사내 인트라넷으로 공유하고, 헌혈 캠페인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피드백을 받는 등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조현진 온라인팜(한미약품 그룹 계열사) 과장은 "입사 후 8번 참여했다. 회사에서 진행되니, 커피 한 잔 마실 정도의 짧은 시간만으로도 쉽게 동참할 수 있다"며 "나의 작은 도움이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임종호 한미약품 CSR팀 전무이사는 "헌혈은 생명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한미약품이 추구하는 나눔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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