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1월1일에서 9월30일까지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앱 설치자 △사용자 △사용시간 △실행횟수 등 소비자의 사용 정보를 종합해 산출했다.
가장 크게 성장한 앱은 'YouTube'로 1월1일 4788점에서 9월30일에는 5392점으로 604점이 증가했다. YouTube는 올해 1월 2880만명이 이용했지만, 9월에는 3109만명이 이용했다.
두 번째로 성장폭이 큰 앱은 '삼성 페이'로 1월1일 910점에서 9월30일에는 1290점으로 380점이 증가했다. 삼성 페이는 올해 1월 682만명이 이용했지만, 9월에는 1026만명이 이용했다.
세 번째로 성장폭이 큰 앱은 'Instagram'으로 1월1일 1041점에서 9월30일에는 1369점으로 328점이 증가했다. Instagram은 올해 1월 658만명이 이용했지만, 9월에는 804만명이 이용했다.
네 번째로 크게 성장한 앱은 '카카오페이지'로 1월1일 698점에서 9월30일에는 997점으로 299점이 증가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올해 1월 345만명이 이용했지만, 9월에는 416만명이 이용했다.
다섯 번째로 크게 성장한 앱은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고객을 위한 'T map'으로 1월1일 572점에서 9월에는 801점으로 229점이 증가했다. T map은 올 1월 343만명이 이용했지만, 9월에는 462만명이 이용했다.
한편 'Netflix'는 올 초 133점에서 265점으로 99% 성장하며 성장 비율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Netflix는 34만명에서 90만명으로 앱 사용자가 증가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