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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전기차 안심출동 "배터리 걱정 이제 그만"

고객 의사 따라 견인 목적지 선택…70㎞ 주행 충전요금 할인혜택

전훈식 기자 | chs@newsprime.co.kr | 2018.10.16 14:23:36

기아자동차는 기존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던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전국 규모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 기아자동차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는 기존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던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전국 규모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는 전기차 주행 중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된 상황에서도 고객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무상으로 견인 차량을 보내주는 기아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전기차 고객 장거리 운행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브랜드 신뢰도를 증진시킨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시행하는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각종 혜택들이 포함된다.

먼저 기존 서비스가 배터리 방전 차량을 가장 가까운 충전소로 인도했던 것과는 달리, 확대 개편된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집·회사·충전소 등 원하는 견인 목적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연 4회·누계 80㎞ 이내 한정). 

아울러 안심출동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건당 2000원(니로EV 기준 약 70㎞ 주행가능)에 달하는 충전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해 충전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커넥티드카 서비스 'UVO'를 활용해 배터리 잔량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능동형 정보 제공 서비스나 견인 차량 호출 기능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안심출동 서비스를 확대 개편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기아자동차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아차는 전국 18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80여개 서비스협력사를 친환경차 전담 서비스네트워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전문 엔지니어 육성 및 하이테크 진단인프라 구축 등 전기차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오는 11월부턴 전국 800여개 서비스거점에서 특화 정기점검 서비스로 감속기 오일 및 모터룸 냉각수 점검 등을 신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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