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인증] 리드커리어, 4차 산업혁명 시대 HR아웃소싱 선도

2018-10-24 09:54:21

- "고객사 적법성 확보 HR서비스 지속 제공할 것"

[프라임경제] 리드커리어(대표 김민성)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HR아웃소싱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신속성, 정확성, 적법성이라는 원칙을 세우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원칙과 노력은 3년 연속 매출증가와 인터넷 기반 오픈마켓분야, 국제공인인증연구기관 등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계약으로 이어지고 있다.

▲리드커리어는 근로자를 보호하고 고객사에는 적법성을 확보할 수 있는 HR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근로자보호 HR서비스 클린기업 인증제는 준법적 근로자 관리체계와 운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에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로, 리드커리어는 올해 받은 인증을 바탕으로 근로자를 보호하고 고객사에는 적법성을 확보할 수 있는 HR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인증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자문노무법인의 전담노무사를 통한 정기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며 근로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법정 의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업체와 연계된 교육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리드커리어는 신속성, 정확성, 적법성이라는 원칙으로 고객사에 HR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부관리자의 정기적인 노무관리교육을 노무법인과 협회를 통해 실시하고 수료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시설에 매월 이익금의 일정 부분을 정기후원금으로 집행하고 있다.

한편, 국가산업발전을 위해 HR서비스 산업이 분명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사회적 시선이 아직은 호의적이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리드커리어 관계자는 "일부 제도를 악용하고 불법적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를 정화하고 지속해서 근로자를 위한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면 업계 발전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리드커리어는 미래의 HR아웃소싱 산업은 더는 국내에만 국한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전문화된 HR아웃소싱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인재의 효과적인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