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사업부문, 생명존중 테마 '전국 헌혈 캠페인' 진행

2018-11-01 12:57:07

- 적십자와 헌혈버스 운영…헌혈증·후원금 한국소아암재단 전달

[프라임경제]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1일부터 15일까지 생명존중을 테마로 '고객과 세상을 잇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적인 헌혈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시작으로 광운대, 인하대 등 전국 21개 대학교 주변에서 적십자와 함께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잼잼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잼잼'은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에서 붙여진 캠페인 명이다.

▲1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앞 행사장에서 롯데 유통사업부문 계열사 직원들이 '잼잼 헌혈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 롯데쇼핑


최근 젊은 층의 헌혈 참여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학가에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버스 앞에 설치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며 헌혈 상식 퀴즈, 스텝퍼 빨리 밟기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헌혈에 참여한 후 헌혈증을 기부한 사람에게는 롯데시네마 티켓 2장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강남구 대치동, 중구 소공동, 영등포구 양평동 등 롯데그룹 주요 유통 계열사들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기간 동안 기증 받은 헌혈증과 후원금은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한다. 기부한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로 쓰여질 예정이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에도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과 후원금 2억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 출범 이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 유통 계열사가 참여하는 통합형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나라사랑, 생명존중 등 테마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사회와 함께 나누며 국민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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