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남인재육성재단에 기부금 전달

2018-11-03 21:20:14

- 지역 기부문화 활성화 동참

[프라임경제]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본부장 원종찬)는 지난 2일, 충청남도청을 방문, 양승조 충남도지사에게 충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으로 5000만원을 기탁했다.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충남도청을 방문, (재)충남인재육성재단에 5000만원을 전달 기탁했다. ⓒ 충남도청

양승조 도지사(재단이사장)은 장학금을 기부한 원종찬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표시와 함께, 기부금은 충남인재의 육성·발전에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종찬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장은 "충남 인재의 꿈을 응원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나눔의 금융'으로 기부문화 활성화에 참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남인재육성재단은 도 출연기관으로 장학사업, 충남대전학생기숙사(이하 학사)를 운영하는 인재육성기관으로 현재 서울지역에 재학 중인 충남 출신 학생들의 정주여건 및 학비절감을 위해 충남서울학생기숙사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 말 착공을 시작으로 2020년 9월 입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캠페인에 동참 의사가 있는 분들은 자발적 소액기부 CMS(Cash Management Service)를 1계좌당 5000원부터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기부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충남의 인재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