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봉사단, 삼죽초에 '경제도서관' 지원

2018-11-07 16:14:56

[프라임경제] 한화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 봉사단 27명은 안성에 있는 삼죽초등학교를 찾아 18번째 '라이프플러스 행복한 경제도서관 만들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7일 알렸다.

▲여상훈 한화손해보험 강남지역본부장(가운데 오른쪽)과 이수빈 안성 삼죽초등학교 학생회장이 도서전달식 행사에 참여해 라이프플러스 봉사단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한화손해보험

1925년 개교한 삼죽초등학교는 지역 내 초등학생 외에도 탈북자 자녀 들이 새로운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초기 교육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 봉사단은 리모델링한 도서관에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경제도서를 증정하고 기자재를 이용해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 봉사단은 화단정리, 창문청소 등 학교 환경개선에도 힘썼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남북한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미래 통일된 학교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학교에 임직원들의 마음과 힘을 모았다"며 "특히 자유 경제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북한 학생들에게도 '우리는 하나'라는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 봉사단은 한화손해보험(000370)·한화생명(088350)·한화투자증권(003530)·한화자산운용·한화저축은행 임직원들로 꾸려졌다.




하영인 기자 hyi@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