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포항시 '수산물 품질관리인증' 과메기 선봬

2018-11-08 11:31:44

[프라임경제]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제21회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11월10일~11일)를 맞아 14일까지 포항시와 함께 '수산물 품질관리인증' 과메기를 전국 127개 점포에서 판다고 8일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4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역 대표 특산물의 안전한 유통을 위해 수산물 품질관리인증제를 시행 중이다. 생산시설 △위생상태 △위해요소 검사 △생산자 실명제 △진공상태 포장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에 대해서만 품질인증을 하는 제도다.

▲8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수산물 품질관리인증' 과메기를 선보이고 있다. ⓒ 홈플러스


이에 홈플러스는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고객이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수산물 품질관리인증 과메기만 엄선해 내놓기로 했다.

이번 선보이는 물량은 총 30톤이며, 구룡포 과메기(200g)와 △미역 △쌈배추 △고추 △마늘 △쪽파 등 채소(150g)를 묶어 판다. 상품에는 모두 품질인증 마크가 붙어 있다.

홈플러스는 전국 배포 전단에 구룡포 과메기 축제 내용을 담아 보다 많은 고객에게 행사를 알리는 한편, 향후 포항시 수산물 품질관리인증 상품 취급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노수진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겨울철 별미로 꼽히는 구룡포 과메기를 보다 많은 고객이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축제 기간에 맞춰 전국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함께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