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스모, 이낙연총리 자율주행차 규제완화 소식에 주가↑

2018-11-08 11:51:43

[프라임경제] 에스모(073070)가 이낙연총리의 자율주행차 규제혁파 소식에 강세다.

8일 오전 11시50분 현재 에스모는 코스닥시장에서 전일 대비 7.05% 오른 77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을 구축하기 위한 3대 핵심 요소로 △미래예측 △융합연구 △연동계획을 꼽으며 신산업 미래 발전 양상과 관련 '미래예측'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그에 따른 규제 이슈를 발굴하라고 지시했다.

이는 그동안 업계 건의를 통해 혁신 과제를 발굴해왔던 한계를 극복해 신산업 발전단계를 사전에 예측하고 문제가 불거지기 전 미리 규제를 정비하는 선제적 규제혁파의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특히 자율주행차의 경우 국내에 아직 상용화되지 않아 이번 규제혁파를 통해 현재의 장애물이 아니라 미래의 장애물을 미리 제거한다는 차원에서 오늘 도입된 선제적 규제혁파에 대한 의미가 부각됐다.

한편,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기업 에스모의 자율주행 전문 자회사 엔디엠은 최근 제주도와 세종시에 이어 시흥시에서도 자율주행 실증주행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엔디엠은 전날 배곧신도시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관 '자율주행 승용차 기반 카셰어링 서비스 기술 개발' 과제 연구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에서 자율주행 기술력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최이레 기자 ire@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