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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코리아 "저도주 시장 질적 성장 견인하겠다"

'스무스 12' 출시 라인업 확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론칭

강경식 기자 | kks@newsprime.co.kr | 2018.11.13 12:00:12
[프라임경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17년산 저도주 스무스 17의 연착륙에 힘입어 스무스 12로 라인업 확대와 동시에 국내 저도주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13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호텔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에서 열린 '스무스 12'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이사가 제품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 프라임경제


13일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조성한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에서 열린 '스무스 17' 기자간담회에서 김경연 페르노리카 마케팅 이사는 "지난해 출시한 스무스 17이 출시 11개월만에 17년산급 이상 저도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1%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저도주 시장의 안착과 몰트위스키에 대한 수요 등 위스키 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했다"며 "순수함과 진정성, 풍미와 긴 여운 등 고품격 저도주란 평가를 받는 스무스의 출시로 긍정적인 시장 리딩 효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무스17 론칭 이후 17년산급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33%의 상승효과를 거둬 장기적인 임페리얼 성장의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성장하고 있는 저도주 시장에서 론칭 11개월만에 11%의 마켓쉐어를 확인한 사실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저도주 시장에서 연산 퓨어몰트라는 최고급 카테고리를 론칭해 영향력을 끼친 사실 자체로 시장 자체의 질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자평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출시 11개월을 맞은 스무스 17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실제 고무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력과 브랜드 콘셉트, 가격정책을 기반으로 공감가는 마케팅 활동이 더해져 주요 소비자층인 3040 남성에서 13%의 제품 선호도 견인효과가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같은 맥락에서 최근 선보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는 스타일, 안목, 배려, 혁신, 그리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체가 오는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탈바꿈 됐다.

김 이사는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부드러운 리더십 이라는 화두를 위트있게 던지며, 소비자에게 더 의미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첨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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