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생각 중이라고 말하지 마라' 저자강연 진행

2018-12-07 15:07:17

- 박천웅 스탭스 대표 "다양한 연령층 공감대 형성"

[프라임경제]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지난 6일 동교동에 위치한 청년문화공간에서 한국CEO연구소의 주체 하에 일반인 독자들을 대상으로 저자강연을 진행했다.

▲'아직도 생각 중이라고 말하지 마라' 저자인 박천웅 스탭스 대표가 저자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스탭스


올해 스탭스 설립 20주년을 맞아 박천웅 대표는 그동안 직장인들과의 여러 만남을 통해 느끼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유사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아직도 생각 중이라고 말하지 마라'라는 책을 펴냈다.
 
'사소한 행동 하나를 쌓아 큰 성과를 만드는 셀프 멘토링의 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저자 강연은 △나 자신을 아는 힘 'self measuring' △최적의 대안을 도출하는 방법 '자문자답의 생활화' △최고의 성과를 내는 방법 '3기 up'으로 구성됐다. 

특히 20대부터 5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이번 강연에 참여해 각자의 위치에 맞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강연이 끝난 뒤 저자와의 질의응답과 더불어 사인회가 열려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천웅 대표는 "줄곧 학생이나 젊은 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다가 직장인 중심의 4~5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강의를 해보니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서 더 편하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강연에 참여해주셔서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늘 생각만 해왔던 나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고, 작은 변화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들을 수 있어서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론이나 통계적 관점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대표의 입장에서 현장의 소리를 함께 공유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을 때면 꼭 참석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