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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확대 시행

24시간 상담신청, 전국 영업점 직원 방문 '금융서비스' 제공

김다빈 기자 | kdb@newsprime.co.kr | 2018.12.10 11:24:24
[프라임경제]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

하나은행은 10일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상담신청을 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전담 직원이 직접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넓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시범 운영했던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0일부터 전국에 있는 영업점으로 확대키로 한 것이다.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하나은행의 디지털 플랫폼 '1Q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 비대면 채널로 상담 신청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대면 등의 방법으로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다.

고객이 원할 경우 원하는 장소로 영업점 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 및 금융업무 처리를 지원하며 원하지 않을 경우 유선 상으로 상담을 마친 후 인근 영업점 담당자를 소개해 편의성을 증대한다.

특히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 △전문 상담 없이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금융거래에 어려움과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 △바쁜 일상으로 은행 지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과 소상공인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객 등은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이용해 더욱 편의성을 더할 수 있다.  

한편,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검색하거나 하나은행 모바일 웹, 스마트폰뱅킹 앱(1Q 뱅크) 및 인터넷뱅킹 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신청 란에 금융거래 목적과 종류, 서비스 가능지역을 입력하면 된다. 

또 전용 콜센터와 하나은행 제휴 앱 '네모, '호갱노노' , '부동산 114' , '닥플' , 'T WORLD' 등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금융서비스 제공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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