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회사에 새로 들어온 직원이 일한 기간은 보통 2년8개월이예요

2018-12-14 08:57:13

- 돈과 관련된 회사와 보험 회사 같은 곳에서 일하는 기간이 가장 짧아요

[프라임경제] 한 회사에서 평생 일한다는 말은 이제 옛날 사람들이나 하는 말이 되었어요. 멋진 꿈을 가지고 회사에 취직한 신입사원들이 첫 번째 회사에서 보통 2년하고 8개월 정도 일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예요.  

일하고 싶은 사람과 일할 사람이 필요한 회사를 연결 시켜주는 일을 하는 인터넷 사이트인 '사람인'에서 355개의 회사의 신입사원이 보통 일하는 기간을 알아봤더니 2년8개월 일을 했대요.

▲'롯데 뉴커머스 데이'에 참석한 2018 하반기 롯데 신입사원들과 그 가족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예요. 사진과 기사는 직접적으로 상관이 없어요. ⓒ 롯데지주


직업마다 보통의 일하는 기간을 알아보니 '금융과 보험'일이 2년 1개월로 가장 짧았어요. 이어서 △기계·철강(2년2개월) △전기·전자(2년4개월) △정보통신·IT(2년5개월) 등의 순서였어요. 

반면 한 회사에서 가장 오래 일하는 직업 종류에는 '자동차·운수(4년5개월)' 이었고, 이어서 △석유·화학(4년2개월) △제조(3년) △유통·무역(2년9개월) 등이 있었어요.

이 조사에 대답한 회사들은 신입사원의 근무 기간이 '짧다(48.5%)'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 이유로는 '1년에 받는 월급이 너무 적어서'일 것이라고 가장 많이 대답했어요. 

회사들에게 신입사원이 더 오래 일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물었는데, 회사들은 '일하는 환경을 더 좋게 만들겠다(53.3%, 복수응답)'는 응답을 가장 많이 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기헌(선유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김승준(중앙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송여진(선린인터넷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미숙(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53세 / 서울)
고재련(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22세 / 서울)
황은주(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19세 / 서울)
고재철(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중구지부 / 20세 / 서울)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