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고객응대 파트너 보호 나서

2018-12-18 13:32:30

- 상호협력 MOU 체결…감정노동 관리·교육 지원 추진

[프라임경제]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와 지난 13일 소공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본사 지원센터에서 고객응대 파트너 보호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직업건강협회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고객응대 파트너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직업건강협회


이번 협약은 직업건강협회의 전국 보건안전센터와 전국 스타벅스 지점의 연계를 통해 고객응대 파트너 보호를 위한 감정노동 관리와 교육 지원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고객응대 파트너를 위해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을 비롯해 △감정 소비 극복 프로그램 △파트너 권익 보호 가이드 수립 △전문 심리상담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혜선 직업건강협회장은 "감정노동자보호법이 시행돼 감정노동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 때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 선도적으로 고객응대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의 고객응대 파트너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충해결과 건강보호를 위하여 노력해 스타벅스가 감정노동관리 우수기업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을 보탰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는 "전국적인 규모를 갖추고 감정노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직업건강협회와 MOU를 체결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감정노동에 대해 많은 노하우를 가진 직업건강협회의 전문성을 통해 스타벅스의 고객응대 파트너들이 더욱 행복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제언했다. 
 
한편, 직업건강협회는 감정노동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고용노동부 소속의 사단법인으로, 각 사업장에 대해 감정노동 컨설팅, 교육,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감정노동 업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직업건강협회 마음건강힐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