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전통시장 장보기와 구내식당 자율휴무' 시행

2018-12-27 17:53:53

- 복지단체에 전통시장 구매물품과 자동문 등 장애인 지원설비 기부

[프라임경제]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27일 '전통시장 장보기'와 '구내식당 자율휴무제'를 시행했다. 또한 연말을 맞이해 시장에서 구매한 물품과 장애인 지원설비를 복지단체에 기부했다.

▲보령 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마치고 행사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중부발전

이날 보령 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중부발전은 지역 특산물 구매와 복지시설과 단체에 기부할 농수축산물 등을 구매하고, '구내식당 자율휴무일' 지정으로 전 직원이 참여해 침체된 지역 음식점 이용에 나섰다.

더불어 충남중증장애인 자립생활협회에 장애인용 자동문과 승강기 버튼장치 등을 기부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편리한 세상 실천에 앞장섰다.

▲한국중부발전 김신형 기획본부장(오른쪽)이 충남중증장애인 자립생활협회에 '자동문 및 엘리베이터 공사비용'을 기부를 하고 있다. ⓒ 중부발전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정례화된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난 5월, 화재 등 안전에 취약한 전통시장에 전기, 가스설비 점검과 화재감지기 200대와 소화기 100대를 지원했고,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보령의 중앙시장, 한내시장에 노래교실을 개원해 지역시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시장 장보기와 구내식당 휴무를 통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중부발전은 지역과 상생하는 대표적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다각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