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연·건기연, 도시문제 해결 위한 MOU 체결

2018-12-28 11:39:11

- 기술공동개발 및 세미나 등 상호협력 하기로

[프라임경제]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이 도시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 하기위해 손잡는다.

서기연은 건기연과 12월28일 건기연 국제회의실에서 과학기술분야 도시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고 지속적인 연구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는 △양 기관간 연구인력 및 정보․기술의 상호 교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의 공동 연구개발 △공동 연구개발 성과물에 대한 시험 및 실증 △양 기관간 기술세미나 등 상호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서기연은 이번 두 기관의 MOU가 서울시와 중앙정부 사이의 기술연구 분야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서울기술연구원과 중앙정부 간 업무 프로세스 계획. ⓒ 서울기술연구원


서기연은 '서울이 실험실'이라는 자세로 현장 중심적 연구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시의 현안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발로 뛰는 연구'를 수행하는 첨단 응용기술의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금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울기술연구원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연구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국내외 다른 연구기관과도 긴밀한 연구협력을 기반으로 고령화되고 있는 서울을 건강하고 안전하면서 스마트한 도시로 탈바꿈하는 데 크게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귀용 기자 cgy2@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